군산시의회 김영일 의장은 2일 경제항만혁신국장 및 새만금에너지과장 등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지고 새만금관할권에 대한 새만금개발청 및 전라북도의 방관을 비판하고 새만금을 퇴보시키고 있는 새만금개발청의 무능함에 한탄하며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지난 2월 24일 고군산군도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부서 간 현안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구성된 행정실무협의체의 2023년 첫 회의를 개최했다.
군산시는 2일 성산면 일원과 구암·조촌분구(구암동, 조촌동, 개정면 아동리)의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방류수역의 수질을 보호하기 위한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도시가스공사와 병행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지난 24일 군산시에 연두방문한 김관영 도지사를 면담하여 군산새만금신항과 주변 관할권 분쟁에 적극 중재할 것을 촉구하고 이에 대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
군산시 보건소는 개학을 앞두고 봄철 유행하는 감염병의 집단 발생 감염 예방을 위해 예방 접종과 손씻기 등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국립 군산대학교 법행정경찰학부 황성원 교수가 2023년 기획재정부 준정부기관 경영평가단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군산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연중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시간여행축제학교에 참가할 시민 40명을 모집한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23일 변화하는 농업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전문인력양성에 초점을 맞춘 농업인대학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산시는 23일 가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비’와 ‘가스안전장치(타이머콕) 설치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에 대해 오는 3월 3일까지 추가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군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진호)는 지난 20일 국제이침협회로(회장 김종관)가 100만원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22일 미세먼지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사업비 126억원으로 전기자동차 민간부문에 대한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공과대학과 산학융합공과대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뛰어난 역량으로 대학의 명예를 높인 교수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공대인상”과 “올해의 산융대인상”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였다.
군산시는 근대역사박물관 분관인 군산 근대미술관(구 18은행)에서 오는 4월 11일까지 손현주 초대전『墨(묵)의 樂(낙) 英60年 서예전 東園(동원) 손현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21일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부터 4등급 노후경유차(저감장치 미부착 차량)와 비도로용 건설기계(지게차, 굴착기)까지 조기폐차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립군산대학교 2022학년도 최고경영관리자과정 수료식이 20일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강의실에서 개최되었다.
국립군산대학교는 20일 교내 아카데미홀에서 2022학년도 전기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학사 1,240명, 석사 99명, 박사 43명 등 총 1,382명에게 학위를 수여하였다,
군산시는 16일 주민주도 공동체 활동을 통한 생생마을 만들기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올해 마을 3곳에서 생생마을 만들기 기초단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16일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 공동생산 체계를 갖춘 ‘군산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생산설비 신규 설치와 리모델링을 통해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