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군, 상인육성 지원사업 실시..
교육

부안군, 상인육성 지원사업 실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3/07 14:51

상인육성지원사업(사진-부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부안군(부안군문화재단 상권활성화추진단)은 지난 4일 부안상설시장 회의실(부안읍 부풍로 47)에서 열린 실전창업교육을 시작으로 ‘상인육성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상인육성지원사업’은 창업 의지가 있는 청년 및 예비창업자를 공개모집하여 창업에 필요한 기본교육부터 리모델링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창업 이후에도 경영 컨설팅 등을 실시하여 성공적인 창업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예비창업자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금번 실전창업교육은 총 12팀을 선발하여 2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집합교육과 팀별 맞춤형 교육 실시 후 사업계획서 등 성과물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 2개팀을 선발하여 선진지 견학, 프로모션 패키지 개발, 리모델링 등 최대 4,7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권활성화추진단(단장 오승헌)에서는 “이번 창업 교육사업을 통해 부안마실상권에 걸맞는 이색적인 아이템을 발굴하여,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안군문화재단 상권활성화추진단은 지속적인 맞춤형 창업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안정적인 사업 모델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마실상권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