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춘향제의 테마는 전통과 첨단의 빛에서 화려한 남원의 미래를, 사랑과 낭만의 길에서 시민의 화합을, 먹거리와 국악의 흥에서 남원의 문화를, 공연과 체험의 멋에서 남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그 어느 해보다
남원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하여 16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23개 읍면동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남원시는 13일 시청사에서 ‘23년 지적재조사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LX) 전북지역본부와 지적재조사측량 위탁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남원시에서는 농산물 공동브랜드 춘향애인 딸기와 사과, 양파, 대추 방울토마토를 3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남원농협 고죽동 통합센터 하나로마트 앞에서 드라이브 ??..
남원시가 행정명령 이행시설 재난지원금을 3월 18일까지 연장 접수한다. 당초 신청기한은 2월 28일까지 였으나 생업과 코로나19로 인한 격리 등으로 기한을 놓친 사례가 없도록 3주간 연장하였다. 신청..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가공 예비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창업코칭반 교육이 3월 2일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가공 예비창업인을 위한 교육으로 교육내용은 농식품가공 창업..
오감만족을 넘어 깊이 있는 지식 전달을 통해 고객 만족에 도달하는 관광이 남원에서 시작된다. 남원시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우리시의 문화유적 및 관광자원 등을 전문적으로 안내 해설하는 `유?..
남원시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의 고장 남원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사랑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흥[Korea Vibe]’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02..
이환주 남원시장이 28일 ‘시정소통의 날’에서 읍면동장들에게 3월에는 우리 시정이 보다 역동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이라고 피력하며, 각종 본연의 업무추진 외에도, 봄철 재난‧ 안전사고 예방에 ??..
남원시가 위탁한 사단법인 CYA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청소년 프로그램의 운영 활성화와 현장 지도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모한 “청소년갈등..
남원시 산내면 소재 기관들은 방역에 애쓰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150만원 상당의 위문품(토스트 등)을 가지고 남원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남원시 산내면 소재 기관(이장단, ??..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4일부터 4월 1일까지 남원시 여성농업인 10명을 대상으로 총 5회(매주 1회, 금요일)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장류제조사 2급 취득 교육은 우리나라 전통 발효장류 식품인 5대?..
남원시는 주거 취약 계층인 청년들을 위하여 `청년 쉐어하우스 1호점`을 오픈하여 3월 11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19세부터 39세 이하의 남원시에 거주하거나 남원시로 주소이전이 ??..
남원시가 남원예촌 예루원 복합문화공간 내 시민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먼저 만나는 봄소식’을 주제로 열리는 시민 작품 전시회는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남원예촌 예루원(남원시 월매길 12..
남원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배달음식 등 일회용품 사용량 급증에 따라 낭비되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 `남원시, 용기내요! -그린포인트제`를 ??..
코로나19와 지난 겨울 한파로 나라는 어렵지만 농업인의 마음은 훈훈하여 추운 겨우 내내 땀 흘린 보람이 결실로 맺어져서 맛좋고 품질 좋은 햇감자 수확이 한창이다. 남원 햇감자의 명성은 오래전부..
남원시는 “25일 08시 기준, 코로나19에 197명이 감염되어 누적환자는 2,443명이다”고 밝혔다. 남원시 확진자 197명의 감염경로는 확진자 접촉이 119명, 격리자가 3명이며, 75명은 현재 역학조사팀이 조사 ..
남원시 공공도서관(시립·어린이청소년)에서는 미취학 어린이의 독서를 장려하고자 오는 3월 2일부터 ‘출발 책 읽기! 도전 100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스스로 선정한 그?..
2월 24일 남원새마을금고는 노암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0만원을 전달하며 “지역 주민, 특별히 지역의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새마을금고의 기탁은 이번이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