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나섰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김윤덕 의원(전북 전주시갑)이 오는 4월부터 문화로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연속 현장간담회를 개최한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27일 금암1동 주민센터에서 전북대 원룸밀집지역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주민간담회를 가졌다.
전주시 평생학습관(관장 권인숙)은 오는 4월부터 청소년들에게 인문 관련 특강과 문화공연 관람 등 인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팡팡 인문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전주시가 시민들과 함께 전주를 대표하는 축제 콘텐츠와 명칭을 발굴하기로 했다.
전주시는 23일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35개 동 통합돌봄창구 공무원과 사례관리사 등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통합돌봄 업무공유 간담회를 가졌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성)는 22일부터 올 연말까지 전북대학교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 학생들과 함께 동반식물을 활용한 생태 텃밭을 조성하고, ‘건강한 마음을 키우는 청년 도시농부’를 주제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정엽 전주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4·5 전주시을 국회의원 재선거 공식 선거운동 막이 오른 23일, 대대적인 출정식을 갖고 본격 유세전에 돌입했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23일 아중초등학교 인근 범죄환경 개선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경찰서 T/F팀(생안·여청·교통)과 전주시청 도시정비과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주시는 오는 4월 4일부터 혁신도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전주시 차량등록과는 번호판 제작소와 은행 출장소를 함께 갖춰 번호판 제작 및 부착은 물론, 자동차 등록과 세무 업무 등 관련 과정을 한 장소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호서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3일 오전 전주 효천사거리에서 주요인사와 지역주민, 지지자들이 모인 가운데 기호 8번 김호서의 필승을 다짐하며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전주권 대학생 연합봉사단(청바지)과 전주시내 일대 줍깅(환경정화) 및 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전주시의회(의장 이기동)가 22일 정부의 신동진벼 공공비축미 매입 제한 및 보급종 공급 중단계획 철회와 합리적 대안 모색을 촉구했다.
22일 전주시의회 김동헌(삼천1·2·3동, 효자1동) 의원은 제39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전주시는 드론 산업의 메카를 천명하며 수많은 사업을 진행해왔다”며 “이제 여러 항목에, 특히 관광에 드론을 접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호서 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살리고 전주의 지역경제를 살리는 정책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주향교 (전교 최인열)는 22일 6·25 한국전쟁 당시 많은 병력을 파견한 ‘형제국’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 대참사의 아픔을 같이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전주시 어진박물관은 오는 4월~5월, 9월~10월 두 차례에 걸쳐 ‘왕실문화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주덕진경찰서 정보안보외사과에서는 3월 21일 경찰서 2층에서 이복수 안보자문협의회 회장, 회원 및 김태형 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3년 상반기 안보자문협의회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주시의회(의장 이기동)가 제399회 임시회를 맞아 현장 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