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유기상 고창군수, 코로나19 지역확산 관련 담화문..“방..
사회

유기상 고창군수, 코로나19 지역확산 관련 담화문..“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1/10 16:48
“지난 주말부터 음식점과 사우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지역내 감염 확산”

↑↑ 유기상 고창군수, 코로나19 지역확산 관련 담화문..“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북 고창군이 최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추가 확산 차단에 나선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10일 오후 담화문을 발표하고 “확산일로의 코로나19 대응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앞서 고창군에선 지난 주말(6일)부터 고창군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기 시작해, 9~10일 이틀동안 읍내 목욕탕 이용객을 중심으로 8명의 신규확진자가 보고됐다.

이에 유 군수는 “거리두기 완화로 경각심이 해이해지고 가을단풍과 김장철을 맞아 이동량이 늘고 있다”며 “일일신규 확진자가 아직 한자릿수에 머물고 있지만 언제든 급증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이다”고 주의를 촉구했다.

유 군수는 담화문을 통해 마음과 뜻을 모아 기본으로 돌아갈 것을 호소했다. 마스크쓰기, 손씻기, 거리두기, 타지역 방문시 적극적으로 검사받기 등의 노력을 나와 공동체를 지키는 기본중의 기본이다.

유 군수는 “특히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나 모임·행사 주최자는 방역수칙 준수에 더욱 철저를 기해달라”며 “방역수칙을 지키고 동참하는 일만이 지역전파를 막고, ‘일상회복’이라는 희망의 봄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힘들고 불편하시겠지만, 군민 여러분께서 한마음으로 함께 해달라”며 “고창군도 자랑스런 군민 여러분과 함께 이번 위기를 최대한 빠르고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