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을 위한 드론(3종) 자격취..
교육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을 위한 드론(3종) 자격취득과정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09 11:44

↑↑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을 위한 드론(3종) 자격취득과정 운영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고창군농업기술센터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3종) 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드론은 현대 산업 분야의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농업분야에서 농작물의 병해충 예찰부터 방제까지 다방면으로 활용되어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청년농업인의 관심이 뜨겁다.

이번 교육은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고창군4-H연합회 회원을 대상으로 창읍 도산리에 위치한 드론전문교육원에서 실시한다.

드론에 대한 이해, 항공법규등의 기본 이론학습과 필기시험 대비를 위한 이론교육, 기본 조작법, 고도 변화적응 비행 등의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앞서 고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매년 2회 농업인을 위한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 중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드론 조작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와 농업 생산성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농업인을 전문 경영능력을 갖춘 차세대 영농리더로 육성하기 위하여 청년농에 맞는 특화 교육을 운영하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