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군,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특강 성황리 개최..
사회

부안군,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특강 성황리 개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9/05 15:10

부안군, 개통령 강형욱의 펫티켓 “반려견과 함께 사는 법”이란 주제로 특강(사진-부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부안군은 4일 오후 5시 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통령 강형욱의 펫티켓 “반려견과 함께 사는 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반려인과 비반려인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삶, 반려인이 반려동물과 함께 공공장소에 동반할 때 갖춰야 할 예절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가한 군민은 "강 훈련사의 강연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좋았으며 특강의 자리를 만들어 준 부안군에 감사하다고"고 말했다.

또한 군민들이 평소 반려동물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을 질의응답으로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은 방송인과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에서 현재 직업을 갖게 된 열정과 동기, 세상과의 소통, 반려견의 의미 등 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을 군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아울러, 개물림 사고 등을 사례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환경을 위해서 반려견 보호자가 지켜야 할 예절과 역할 등도 소개하며 이번 강 훈련사의 방문은 유기동물 문제 해결과 인식개선 인식 개선도 제시했다.

또한 해외 선진사례를 소개하며 "반려동물 가구 증가에 따른 관련 제도 강화와 의식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은 반려인과 비반려인까지 많은 군민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공리에 마쳤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반려동물 양육인구 1,500만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라고 생각되고, 이번 특강을 통해 성숙하고 올바른 반려문화를 정착시키고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좋은 부안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