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안군청 |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도상 경계와 현실 경계가 일치하지 않는 지역을 선정해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토지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2030년까지 시행하는 장기 국책사업이다.
내년 줄포면 줄포지구, 원대동지구, 위도면 식도지구 3,303필지 2,372,313㎡에 대해 사업비 국비 6억6천만원 전액을 국비로 확보하여 지적재조사사업을 실시한다.
군은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지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목적, 사업 추진배경 및 추진절차, 주민 협조사항 등의 설명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으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매력부안 U-too)에 게시하였다.
또한,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인터넷 또는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에게는 직접 찾아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사업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대면 방식으로 주민설명회 개최 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토지소유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원활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