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군, 2022년 쌀 경쟁력제고사업 신청·접수..
사회

부안군, 2022년 쌀 경쟁력제고사업 신청·접수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07 12:39
오는 21일까지 6개 사업 8억원 규모 대상자 지원 계획

↑↑ 부안군, 2022년 쌀 경쟁력제고사업 신청·접수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부안군에서는 2022년 쌀 경쟁력 제고사업을 12월 21일 까지 신청을 받는다.

쌀 시장 개방과 쌀 가격하락, 농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벼 재배농가들의 영농의욕을 고취시키고 안정적인 쌀 생산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어려운 재정 여건 가운데도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8억원을 확보하여 2022년 쌀 경쟁력 제고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쌀 경쟁력 제고사업은 볍씨의 파종에서 수확 판매전 단계까지 벼농사 전반에 대하여 지원 하는 것으로 벼 농업용 방제드론, 소규모 육묘장, 공동육묘장 시설개보수, 곡물건조기, 곡물건조기 집진기, 우량종아 채종포 등 6개 사업을 지원한다.

올해는 쌀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 소득 및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 유지와 공동 방제를 통한 농촌 인력부족 대응, 병충해 방제로 샌산량을 유지하고 명품쌀 육성을 통한 소비자 신회 제고로 부안쌀 판매 활성화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원한다.

쌀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을 하고자 하는 농업인, 농업법인, 농협, RPC, 작목반 등은 신청일 현재 부안군에 주소를 두고 부안군 농지에서 벼를 1,000㎡ 이상 재배하는 농업인 등으로써 농지 소재지 확인을 받아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 산업담당이나 농업정책과 쌀브랜드팀에 문의하면 안내해 드린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