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 위도면, 코로나19 추가접종 대상자 접종 추진..
문화

부안 위도면, 코로나19 추가접종 대상자 접종 추진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21 12:39
섬(도서)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추가 방문접종 추진!

↑↑ 부안 위도면, 코로나19 추가접종 대상자 접종 추진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위도면은 보건지소 및 위도보건지소와 협력하여 거동 및 이동수단이 불편하거나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의 고령자들을 위하여 코로나19백신 추가접종 대상자 방문접종을 추진했다.

접종은 12월 20일 ~ 21일까지(2일간) 오전 10:00~16:00까지 진행했으며,접종인원은 코로나19백신 기본접종 완료자 300여명으로 본인이 접종에 동의한 자에 한하여 실시했다.

특히 섬(도서)지역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이 여객선을 타고 육지까지 나가기 어려운 환경과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 등 주민 편의를 위하여 방문접종을 추진하였으며, 사전에 추가접종 희망자를 파악하고 원활한 접종을 위해 마을별로 접종 시간대를 배분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 추가접종을 실시하였다.

또한, 접종완료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백신 부작용 등 이상반응을 살피고 이상반응 발생 시 해경선, 닥터헬기 등 신속 응급 수송체계를 갖춰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게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위도면장은 “육지까지 백신을 접종하러 가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방문접종이라는 적극행정으로 해소시켜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방문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신 어르신과 안전한 접종을 위해 수고해주신 보건소·위도보건지소 직원분들과 이장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