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14일 군청 강당에서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제4차 총회를 개최했다. 축제 추진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총회에서는 2021 홍삼축제에 결산 보고와 향후 홍삼축제의 발전 발향 ..
진안군이 옛지명 복원(안) 97개를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전북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협력해 옛지명 복원 전문가그룹 워크숍을 갖고, 사라지거나 왜곡된 우리..
전주시는 14일 대전ICC호텔에서 열린 ‘2021 로컬푸드 지수 시상식’에서 본상인 최우수상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인 특별상(발전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익산시가 전라북도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이로써 시는 민선 7기에 진행된 전라북도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3년간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으..
전국적으로 방역패스가 도입된 가운데 익산시가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콜 지원을 확대한다. 익산시는 오는 20일부터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심콜 ..
익산시가 환경기초시설인 생활자원회수센터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저감과 재활용품 선별률 향상을 위해 시설을 확대 구축한다. 시는 내년도 환경부 국고보조사업인 ‘환경기초시설 탄소중립 ..
장수군은 14일 사회복지관 2층 강의실에서 대한노인회장수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졸업생 100여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수료식에는 장영수 장수군수를 비롯해 ??..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주도형 건강 마을 만들기를 위해 지난 10일 마을 걷기 리더자 22명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장계면에서 운영 중인 마을 걷기 동아리는 경로당을 ..
장수군이 지난해 3월부터 시행한 ‘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에 따라 관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연중 무료로 퇴·액비 부숙도 검사를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
전라북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북지회가 14일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해결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대었다. 전북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북지회를 ..
브라니슬라브 흐라드스키 주한슬로바키아 부대사가 14일 전북을 방문하여 전북과 슬로바키아 트르나바 주 간의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번 방문은 주한슬로바키아 대사관에서 슬로바키아 ..
진안소방서가 본격 업무에 돌입하며, 도내 소방안전 사각지대가 하나씩 걷어질 전망이다. 전북도는 14일 진안군 쇠징계로에 위치한 진안소방서가 도지사, 도의원, 진안군수 등 90명이 참석한 가운??..
미국 뉴욕 현지시간 기준 13일 맨하탄에 위치한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 내 전라북도 음식공예 홍보관(‘전북을 담다’) 조성 완료 기념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홍보관은 미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전라..
전라북도 감염병관리과 김영욱 주무관이 노사가 함께하는‘이달의 혁신 주인공’ 올해 12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김영욱 주무관은 코로나19 전라북도 총괄 방역대응반의 주무 담당자로 지난??..
전북도는 산학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청년취업과 지역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2022년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 시행계획을 누리집에 공고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은 2007년 전라??..
도내 생태자원 2개소가 국가산림 문화자산으로 신규 지정되었다. 이로써 전북도는 국가 지정 산림 문화자산을 가장 많이 보유한 지자체가 되었다. 전북도는 14일 산림청 국가산림문화자산 지정심의..
정헌율 익산시장이 4대 종단 지도자들과 함께 지역의 화합과 상생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정 시장은 13일 시청 시장실에서 4대 종단 지도자들과 화합·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익산시가 미래 혁신과 대도약을 위한 밑그림을 이끌어내며 전국 모범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정헌율 시장은 강력한 재정혁신으로 지역에 산적한 위기를 극복하고 이를 기회로 전환하며 익산??..
남원시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예정인 숲정이마을 공유마당의 설계 제안공모를 실시하였으며 최종 심사를 거쳐 설계업체를 선정하였다. 시장을 비롯하여 관계자는 제안설계 내용을 바탕으로 심도 ..
남원시는 관내 20년이상 노후된 건축물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노후 옥내 급수관 개선지원사업을 통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자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