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도시로서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추진된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엮은 모음집을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초고령?..
전주지방법원은 지난 15일 전주시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백미 130포(10㎏/포)를 후원했다. 이날 후원된 백미는 전주지역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7곳과 아동보육시설 2곳, 노숙인시설 1곳에 전달될 예정??..
이병철 도의원(환경복지위원장, 전주7)은 12월 13일 (사)대한한의사협회(협회장 홍주의)로부터 2022년 한의혜민대상을 수상했다. 대한한의사협회에 따르면 “한의약의 위상 제고와 제도권 의료로 도약..
전북의 신재생에너지 사업들이 터덕거리는 상황에서 새만금 산업단지에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투자유치를 유도해 전북 특화산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3일, 전북도의회 ??..
제12대 전라북도의회‘탄소중립 특별위원회’는 지난 13일 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한정수 의원(익산4), 부위원장에 서난이 의원(전주9)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탄소중립 특위는 정부..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신장을 핵심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이 두리교사 운영 시범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두리교사 운영 시범학교는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한 수?..
김관영 전북지사가 일본 대기업 수뇌부를 직접 만나 대규모 외자 유치 작업에 나섰다. 도지사 취임 이래 국내외 기업유치 활동에 전념하는 김 지사가 이번에는 일본 도레이첨단소재(주) 추가 투자??..
전라북도가 국토부 도시재생사업‘22년 신규 공모에서 4개소(익산, 임실, 고창, 부안)가 최종 선정돼 국비 55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모 선정 건수와 국비 확보 규모에서 전국 최고이기도 ??..
전라북도는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2023년 지역맞춤형 재난안전 문제해결지원 연구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별로 각기 다른 재난안전 관련 현안 해결을 위해 ..
전주시가 시민들의 생활을 IT기술로 혁신하는 디지털 대전환을 맞아 전북지역 ICT·SW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인, 관련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주 경제를 이끌어갈 전주첨단벤처단지 입주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했다. ‘2022전주첨단벤처단지 입주기업 송년교류회’가 15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입주기업 관계자, 유관 기관 임직..
군산 교육력 강화를 위한 ‘군산교육플랫폼’이 16일 개통한다. 플랫폼은 군산 각처에 산재하는 다양한 교육자원과 교육정보를 통합하여 학교, 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하자는 ??..
전라북도교육청이 ‘2022 너도나도 공모전’수상작을 전시한다. 도교육청은 15일부터 30일까지 본관 2층과 창조나래(별관)를 잇는 연결복도에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도교육청은 ..
전라북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2023 대입 정시 지원 전략을 위한 입시 설명회’를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전북교육청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
전북도는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2023년부터 `전북형 난임 시술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난임 시술 건강보험급여 적용 횟수 소진 이후 추가 난임시술을 하는 경우 비용이 ??..
전라북도는 도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우선구매 비율을 높이기 위해 도청 내 부서를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행정기관을 비롯한 공?..
전라북도는 2023년 전라북도 정보화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유튜브를 통해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전라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 전북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등 15개 기관이 함께했다..
전라북도는 2022년 제2기분 자동차세 41만 건, 672억 원을 부과한다고 15일 밝혔다. 제2기분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12월 1일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다. 올해 1월, 3월, 6월, 9월에 자동차세 연세액?..
도내 청년의 살아있는 아이디어가 지역 활력에 이바지하고 있다. 바로 ‘전북청년 생생 아이디어 지원사업’을 통해서다. ‘전북청년 생생 아이디어 지원사업’은 일자리, 문화·예술, 네트워킹, 창?..
과거 폐·공가가 밀집됐던 전주시 서완산동의 공동체 회복과 마을 발전을 이끌게 될 주민공동이용시설이 문을 열었다. 전주시는 15일 서완산동 용머리 여의주마을 내 주민공동이용시설에서 우범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