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여명의 세계 호남향우회원들이 맛과 멋의 고장 전라북도에 한데 모였다. 전북도에 따르면 4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문영훈 광주시 행정부시장,..
우범기 전주시장이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자칫 더 큰 위기에 처할 수 있는 시민들을 위해 튼튼한 복지안전망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우범기 시장은 4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10월 확대간부회의..
전주시 덕진보건소가 장애인을 위한 재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보건소는 덕진보건소에서 운영될 ‘장애인 재활운동실’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장애인 등?..
전주시가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스스로 집을 보수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시는 오는 14일까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주택 유지관리 무료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100명을 ??..
깊어가는 가을 글로벌 관광점도시 전주에서 대한민국 전통예술공연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상설공연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5시 전주한?..
전주시민들이 지역서점에서 책을 구입할 때 최대 20%의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전주책사랑포인트 ‘책쿵20’이 재개된다. 전주시는 최근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거쳐 1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
전주시 수도계량기 시험소가 24년간의 동서학동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둥지인 서신통합센터로 이전된다. 시는 서신통합센터 이전과 발맞춰 수도계량기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박차를 가하기로 했?..
전라북도와 전북농어촌종합지원센터는 시군 담당 공무원과 중간지원조직 리더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 농촌핵심리더 교육연수`를 9월 29일~30일 임실치즈마을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
전라북도는 10월 5~6일(2일간) 더메이호텔에서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정신건강 심포지엄‘가치있는 발걸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훈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박맹수 ??..
전라북도는 4일 정읍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정읍시 마을세무사, 상인회 대표, 정읍시 관계자들과 도민의 세금 상담을 돕는‘마을세무사 제도’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
전라북도가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전국 최고의 지자체로 선정됐다. 전북도는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제5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
산림과 숲의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규정을 준수하고 산림을 보호·관리하는 의무사항을 이행한 임업인을 대상으로하는‘임업 직접 지불제도’가 10월 1일부터 처음 시행된다. `임업·산림 공익기능 ..
전라북도는 2050 탄소중립 실현 및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달성을 위한 탄소중립 지원사업을 10개 시,군 25개소에 추진하고 있다. 도내 공공부문 탄소중립 지원사업은 환경기초시설 탄소중립??..
전라북도가 군산조선소 재가동과 함께`서해안 미래 친환경 조선산업 중심지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전북도는 현대重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통해 전라북도 조선산업을 재건하고 기반을 활성화하는 ??..
전라북도가 대설, 태풍, 호우, 지진 등 자연재해에 대한 피해를 보상하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에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예기치 못한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 풍수해로 재산..
코로나19의 여파로 열리지 못했던 전주시민들의 화합 한마당 축제인 전주시민체육대회가 3년 만에 열렸다. 전주시와 전주시체육회, 전주시장애인체육회는 1일 전주종합경기장에서 35개 동 주민 등 500..
전북도청 공연장 글판에 거북선이 게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더 나아가자! 지금 우리에겐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하다”는 문장이 메인 카피(주제)로 걸려 있다. 전라북도가 지난 7월 개봉한 영?..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김학권)은 국내 소재 대학교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전라북도 지역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인구, 일자리, 환경, ..
전라북도는 민선8기 첫 조직개편안이 9월 30일 전라북도의회 제394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지난 9월 28일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심의를 원안 통과했으며, 이날 제2..
‘2022 전주독서대전’이 100여 개 단체가 참여하고 110개 프로그램에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어느 해보다 풍성한 책 잔치로 마무리됐다. 전주시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전주한벽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