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역이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관문답게 아름답고 쾌적하게 바뀐다.
부안군에서는 「곰소젓갈을 이용한 부안군 특화소스 개발」을 위하여 지난 4월 18일 부안군수와 곰소젓갈협회(회장 김광옥)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방문했다.
(재)부안군문화재단(이사장 권익현)이 국내 최초 전국 규모의 동시축제를 오는 5월 19일(금)과 20일(토) 양일간 전북 부안군 석정문학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부안군이 로컬JOB센터과 관내 이장단을 활용한 풀뿌리 행정기반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진안군은 진안군여성일자리지원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여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지난 18일 군청 강당에서 저출생, 고령화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감소 문제에 대해 군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인구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군민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주말 요리체험을 실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택배업계의 ‘빅 4’인 로젠택배가 ‘테크노밸리 제2산단’ 부지 매입을 위한 본계약을 다음 달에 체결하고, 내년 4월에 대규모 터미널을 착공하는 등 완주 본사 이전을 위한 후속 절차에 들어갔다.
완주군이 제7대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으로 축제준비에 돌입했다.
장수군 번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차주영·정은)는 18일 홀로 살고 계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생신축하 특화사업을 진행했다.
이종훈 장수군 부군수는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장수군이 신청한 국도 관련 사업이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임실군이 지구의 날 53주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제15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임실군이 환경부 전기오토바이 보급사업 업무처리 지침에 따라 전기오토바이 보급예산 32백만원을 확보하여‘2023년 전기오토바이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임실군이 한국철도공사와 연계해 열차와 렌터카로 알차게 구성된 실속‧알뜰형 자유여행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관광상품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임실군이 복숭아와 매실 등 지역향토자원을 활용한 농식품산업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백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공대현)는 고위험 취약계층인 치매노인, 발달장애인 등의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안전 이백!” 돌봄망 구축(이백면 특화사업)을 위해 보건지소와 파출소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맺었다고 밝혔다.
..
남원시는 올해 농업인 공익수당 지원사업 신청마감이 다가옴에 따라 농업인을 대상으로 주소지 기준 해당 읍‧면‧동에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남원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통계조사를 추진해 정책에 반영한다.
군산지역 기업, 기관, 봉사단체가 함께하는 복지시설 나눔 행사를 펼치며 나눔문화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