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교사의 성장과 수업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2023. 전라북도교육청 수업나눔 박람회’를 4일 전주교육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전북의 중학생 20명이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 캠프에 나선다.
..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023 교육가족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2024학년도 27개 영재교육기관(23개 영재교육원, 4개 영재학급)에서 1,849명의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정읍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친한 친구되는 사랑의 보물찾기’행사를 진행했다.
전주시보건소는 미취학 아동 대상으로 아토피 인형극 ‘바다나라 용왕님의 아토피대소동’ 공연을 개최했다.
전주시는 올해 총 1억9600만 원을 투입해 전주지역 23개 초·중학교 대상으로 도시농업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농업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일회용카메라를 가지고 청소년들이 직접 만경강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진안사랑장학재단이 균등한 과학 교육 기회의 평등 실현, 과학 문화 확산,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추진하는 생활과학교실 큰 호응얻어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봉동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근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완주군 중앙도서관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어린이들이 양서를 읽고 건강한 가치관이 형성되는데 도움을 주고자 어린이 독서토론 동아리 ‘작은곰자리’를 운영한다.
군산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시각에서 관련 정책을 점검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23년 어린이·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임실군이 드림스타트 4~5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소중한 나를 지켜요’라는 주제로 성폭력․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군산시는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 추진한 2023년 글로벌 문화탐방이 참여 학생들의 활동성과 보고를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완주군 도서관이 독서 공간에서 문화 공간으로 역할 범위를 넓혀가자 도서관의 인기도 급증하고 있다.
진안군일자리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적응력 향상과 직업 탐색을 돕는 프로그램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진행했다.
전주교육문화회관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원아와 보육 교직원들이 ‘공룡이 나타났다’ 매직월드 공연을 함께 관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