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전북남부지역 주축산업 활성화를 위한 『남원시․순창군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3회 아영·인월·산내 지리산 흥부골 포도 한마당 축제가 아영면 인풍리 지리산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열렸다.
무주군이 간접흡연과 음주로 인한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해 금연·금주 구역을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석정문학관에서 부안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2050탄소중립교육강사 양성과정’을 무료 개강했다.
부안군은 4일 오후 5시 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통령 강형욱의 펫티켓 “반려견과 함께 사는 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진안 주천생태공원 일원에 황화 코스모스가 절정을 이루고 있다.
전북도는 도정의 과감한 혁신을 통해 새로운 전북으로 거듭나기 위한 내재적 발전전략인 팀별 벤치마킹 시즌2에 돌입한다.
군산시는 가천문화재단은 군산 은파호수공원에서 열린 제9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으로 입상한 수상자 394명을 발표했다.
군산시립교향악단의 제70회 기획연주회 「CINEMA in GUNSAN」이 오는 7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군산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전라북도 스타트업들이 베트남 현지에서 시장 진출 속도를 높였다.
완주군의회가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화산면에 조성된 완주 승마장 및 역참문화체험관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전일환 한국예술인총연합회 완주군지회장이 문화·관광·체육 분야의 완주군 ‘1일 군수’로 위촉돼 군정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완주군인재육성재단이 고3 수험생의 진학률을 높이고, 예비 수험생 및 학부모의 입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완주군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열었다.
..
우범기 전주시장이 ‘강한 경제’ 전주 실현을 위해 지역 ICT기업 대표들과 머리를 맞댔다.
대한민국명장회 호남지회가 주관하고 장수군, 장수군자원봉사센터가 후원 한 대한민국 명장 사회공헌 봉사활동이 장수읍 노곡리 일원 마을에서 펼쳐졌다.
장수군가족센터는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모두 다함께! 다 어울림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임실군에서 청소년 국제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남원시가 치매 실종 1만 4천명 시대 실종없는, 실종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실종 ZERO·실종없는 도시 구현’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남원시가 2023년 전라북도 시·군별 가축방역 우수사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