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군문화재단, 2023 부안예술인창작활동 지원사업 시행..
문화

부안군문화재단, 2023 부안예술인창작활동 지원사업 시행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2/20 14:45

부안군문화재단, 2023 부안예술인창작활동 지원사업 시행(사진-부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부안군문화재단(이사장 권익현, 이하 재단)은 지역의 고유 문화예술자원과 군민 삶의 양식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부안군에서 문화예술로 자생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2023 부안 문화예술인 창작활동 지원」공모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에 기반하여 꾸준한 창작활동을 이어온 문화예술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창작역량 강화 및 전시·발표 등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금은 사업계획 내용 등에 따라 최소 2백만원~5백만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자격요건은 사업 공고일 기준 부안군에 주소지가 있는 예술단체 또는 부안군에 주민등록이 된 예술인이어야 하며, 부안군 관내에서 당해 연도 내에 작품 제작 및 발표가 이루어지는 사업을 지원한다.

본 사업과 관련해 ‘2023 부안문화예술인 창작활동지원 공개사업설명회’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공개사업설명회는 석정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오는 2월 23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사업에 관심 있는 부안군민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2월 27일(월)부터 3월 13일(월) 오후 6시까지이며 부안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bacf.or.kr/)또는 부안군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메일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