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덕진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현장 교육 및 지역경찰 소..
사회

전주덕진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현장 교육 및 지역경찰 소통간담회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3/07 15:49 수정 2023.03.07 15:56

아동안전지킴이 현장 교육 및 지역경찰 소통간담회(사진-전주덕진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덕진경찰서는 3월 6일부터 3월 16일까지 총 10일간 지구대 및 파출소에 배치된 신규 아동안전지킴이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새롭게 배치된 아동안전지킴이가 지켜야 할 준수사항과 주요임무에 대한 기본교육 및 아동범죄사건 발생 시 수행해야 할 상황별 대처요령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아동안전지킴이란 초등학교 주변에서 아동범죄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아동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치안보조인력으로, 올해 선발된 92명의 아동안전지킴이는 11개의 지구대 및 파출소에 소속되어 아동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근무하게 된다.

 

더불어 아동안전지킴이 현장교육에 이어서 사회적 약자 대상 신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여성청소년과와 지역경찰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안업무 공유 등 협업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김태형 전주덕진경찰서장은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아동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 해소를 통해 우리지역 아동들이 안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