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무주군, 저소득 가정 어린이 대상 눈 수술비 지원..
사회

무주군, 저소득 가정 어린이 대상 눈 수술비 지원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11 15:12
선천성백내장, 미숙아 망막병증 등의 안과적 수술비
수술진단 받은 만 10세 미만 어린이 중 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
다함께 밝게 보는 세상을 만들겠다

무주군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눈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사진-무주군청)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무주군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눈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소득 가정 어린이에게 눈 수술비를 적기에 지원해 시작 장애를 예방하고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자는 취지다.무주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사시를 비롯해 안검내반(결막에 생기는 질환), 선천성백내장, 미숙아 망막병증, 망막질환, 녹내장 등의 안과적 수술이며 해당질환과 관련한 수술비(입원료 포함) 및 사전 검사비로 급여 항목 중 본인부담금 전액 지원이 가능하다.접수 대상 및 기준은 눈 수술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만 10세 미만 어린이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가 대상이다.무주군보건의료원에 개안수술지원 서류를 접수하고 한국실명예방재단에서 수술지원이 결정 된 후 희망병원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범위는 눈 질환과 관련한 수술비 입원료 포함 및 사전검사비(혈액, 소변,심전도, 초음파 등)등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박인자 과장은 “수술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눈수술 비용 지원으로 수술을 받게함으로써 다함께 밝게 보는 세상을 만들어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