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신규전입자 대상 슬기로운 진..
사회

진안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신규전입자 대상 슬기로운 진안생활 안내 나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10/18 15:41

진안군, 신규전입자 대상 '슬기로운 진안생활'이란 제목으로 진안생활 안내(사진-진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는 18일 진안군 산약초 전시관 2층 강당에서 신규전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군에 적응하기 위한 각종 안내를 실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슬기로운 진안생활’이란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정착에 필요한 군 정책안내 및 기본 소양 교육 등을 실시해 선·후 주민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완화와 군 정책정보 활용으로 전입자들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마을 이해와 갈등 해소’라는 소양교육(강사 박후임, 진안군 상생멘토)을 시작으로 진안군 세제 및 행정지원 현황, 주택 또는 농가주택 매매 법률관계, 건축 인허가 절차와 방법 등 실질적으로 정착에 필요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진안군에서 행정서비스를 직접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강사진으로 나서 정확하고, 군 실정에 맞는 내용으로 진행해 참여자들이 만족도를 높였다.

 
진안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의 김진주 센터장은 “귀농귀촌센터에 다양한 행정서비스가 있음에도 군민분들께서 잘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군 정책정보에 대한 실질적인 홍보 및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이 진안군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는 귀농·귀촌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의 초기 상담부터 정착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활동을 지원하며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