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주교육문화회관, 2024년 겨울 독서교실 중 '에어로켓 실습으로 과학적 사고력 키우기' (사진-전북교육청) |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교육문화회관(관장 이현규)에서는 지난 15~26일까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 독서교실을 진행하고, 26일 종강 및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독서교실은 ‘책 계단으로 성장하는 도서관 학교’라는 주제로, 다섯 가지 주요교과(국어, 영어, 수학, 역사, 과학)를 책과 연계해 10가지 흥미로운 주제로 풀어낸 이론 및 실습 수업으로 운영됐다. 10일간 친구들과 함께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10계단 성장할 수 있는 독서교실이 되도록 구성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사문제 분석·토론으로 세상 배우기 △연산 보드게임으로 단계별 수학미션 깨기 △다양한 게임과 북아트로 한국사 배우기 △에어로켓 실습으로 과학적 사고력 키우기 등 나만의 창작물을 만들고, 창의교구를 활용한 미션게임 수행 등의 독후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총 46명에게 수료장을 수여했으며, 각 반에서 우수한 태도로 참여한 학생 6명이 전라북도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상, 전주교육문화회관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이번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은 “독서교실에서 과목별 선생님들이 진행하시는 10가지 주제의 흥미로운 수업을 들으며 한층 더 성장한 느낌이다. 책의 재미와 함께 다양한 과목을 공부하며 새로운 내용을 많이 배웠다”면서 “이번이 나에게는 마지막 독서교실이지만 중학생도 참여할 수 있는 독서교실이 있다면 나중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