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국립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 '가바볶음면..
경제

국립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 '가바볶음면' 제품 출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2/01 16:07 수정 2024.02.01 16:09

국립군산대 식품영양학 유현희 교수팀, 수험생 전용 컵라면 '가바볶음면' 출시(사진-국립군산대)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국립군산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과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은 2022년 강소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사업(연구과제명 : 수험생을 위한 발효 가바쌀을 이용한 컵라면 제조)의 연구 성과물로 국내산 가바쌀을 함유한 국내 최초 라면인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

올해 1월 출시된 “가바볶음면”은 야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수험생용 전용 컵라면이며, 쌀 가공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유현희 교수팀은 이번 제품 사업의 성과로 2023년에 학진등재지인 한국생활과학회에 2편의 논문이 실렸으며, 2022년 한국생활과학회 하계연합학술대회에서는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였다.

이원용 ㈜라이프드림 대표이사는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며, 매운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추어 가바볶음면을 출시하게 되었다. 매운맛을 선호하고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2023년 7월 군산 원협에서 ㈜라이프드림의 지분을 100% 인수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고계곤 군산 원협 조합장은 “가바볶음면은 유현희 교수의 정성과 애정이 들어간 제품으로 학생들에게는 집중력 강화, 비만 및 성인병 예방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가바를 넣은 라면이다. 군산짬뽕라면에 이어 지역농민, 소비자,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