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도, 민·관 합동 설맞이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사회

전북도, 민·관 합동 설맞이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2/02 14:34 수정 2024.02.02 14:40
- 도, 군산시, 안전관련단체와 합동으로 수산물종합센터에서 실시
- 겨울철 화재예방 및 안전신문고 활용 방법 등 집중 홍보

전북도, 설맞이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사진-전북도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북특별자치도는 군산시 및 민간안전 관련 단체 등 100여 명과 함께 합동으로 수산물종합센터 일원에서 2일 설맞이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에 이어 겨울철 화재 예방과 안전신문고 활용 방법 등 안전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신고하는 “*안전하세요?” 캠페인을 집중 홍보했다.
* ① 4가지 지키자 - 우회전시 일단멈춤 등, ② 4가지 확인하자 - 운전중 휴대전화 멈추고 등, ③ 3가지 배우자 - 심폐소생술 등

또한, 도는 매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안전교육, 안전점검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실시해 도민의 안전의식을 넓히고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기, 계절에 맞는 안전위험 요인을 선정해 14개 시·군 및 민간단체와 안전문화 활동을 강화하여 도민의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을 개선하여 나갈 계획이다.

노형수 안전정책과장은 “겨울철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국민행동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도민의 의식개선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으로 안전한 전북특별자치도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