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도, 양충모 감사위원장 임명..
사회

전북도, 양충모 감사위원장 임명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2/06 14:33 수정 2024.02.06 14:40
- 전북특별자치도 감사위원장에 양충모 감사위원장 임명
- 감사위원 총 6명 위촉(도지사 추천 2, 도의회 추천 2, 도교육감 추천 2)
- 6일 임용장 수여,“감사기능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청렴
- 전북특별자치도 실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실시”

양충모 전북도 감사위원장(사진-전북도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양충모 제1대 전북특별자치도 감사위원장이 7일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6일 양충모 감사위원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용은 제406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감사위원장 임명 동의안이 통과된데 따라 이뤄졌다.


임기는 3년으로 오는 2027년 2월 6일까지이며, 앞으로 감사위원장은 감사위원회를 대표하고 감사대상 기관운영의 합목적성과 효율성, 합리성 등을 조사․점검․확인․분석해 그 결과를 처리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양충모 감사위원장이 감사기능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를 추진하여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북특별자치도를 만들어나가는 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충모 감사위원장은 “청렴 전북특별자치도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독립성, 전문성, 공정성을 확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를 추진 하겠다“면서 ”적극행정 환경조성, 공직사회 투명성 및 공정성, 고충민원 처리 만족도 향상“ 등을 적극 추진하여 도정성과 창출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심히 일하는 환경을 조성해 역량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이 펼쳐지도록 하겠다”면서 “위원회 독립성과 공정성을 훼손하는 외부 압력은 기필코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충모 감사위원장은 전라고와 연세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학 석사와 가천대 경영학 박사를 수료하였으며, 제34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기획재정부 경제예산심의관과 재정관리관, 제4대 새만금개발청장을 역임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