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경찰서전주공업고등학교에서 청소년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특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완산경찰서 외국인치안봉사단과 함께 한옥마을에서 외국인 대상 특별치안활동을 진행하며 마약류 오·남용 예방활동을 펼쳤다.
정읍시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일손 돕기에 나섰다.
정읍에서 내장산으로 가는 길목은 두 갈래로 내장산 IC를 거쳐 용산호 쪽에서 가거나 정읍시가지에서 내장호를 지나는 길이다.
정읍시가 농업기술센터 내에 스마트온실을 구축했다.
전북 서해안(고창·부안) 국가 지질공원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됐다.
전라북도와 국민연금공단,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3회 금융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선이 개최됐다.
전북도가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2년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이행실적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무주군보건의료원(원장 홍찬표)에 소아치과 전문의(공중보건의사)가 배치돼 소아,청소년 대상으로 진료가 진행중이다.
부안군이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촉구하는 100만 주민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부안군과 전북 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3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부안천년의솜씨조합공동사업법인이 부안군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준공식을 갖았다.
진안군일자리센터(이하 센터)가 고등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안군에서 모바일 플랫폼‘워크온(walk-on)’이 진행하는 건강걷기 챌린지가 군민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완주군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심폐소생술(CPR)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행정기관의 정책도 주민의 요구와 필요성을 정밀하게 도안해 제공하는 ‘정책 디자인 시대’이다.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선수단이 2023 슬로베니아 오픈대회에서 여자 단식 동메달과 남자복식 은메달을 획득했다.
임실군이 군민생활안정과 농업경쟁력 강화, 천만관광 임실시대 실현에 방점을 두고 올해 첫 추경예산을 5,679억원으로 확정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를 다녀왔다.
남원시는 생활권 환경개선 기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산불예방 및 공익숲가꾸기등 각종 산림 사업을 시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