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재)전북연구원이 수행하고 있는 제2차 전북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김영기 회장이 완주군 ‘1일 군수’로 위촉됐다.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공헌대상에서 정읍시가 대상을 수상했다.
도심 속 물놀이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이 오는 7월 22일 본격 개장된다.
시설에 입소하거나 병원에 입원해야 할 경계선에 놓인 퇴원환자 등 후기 고령자들이 정든 집에서 존엄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전주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이 추진된다.
ICT분야 기업들이 미래 신산업으로 주목받는 XR·메타버스 분야의 사업 발굴을 위해 하나로 뭉쳤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국가예산 배정의 키를 쥐고 있는 국회를 상대로 ‘강한경제 전주’를 위한 내년도 국가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대한민국 독립출판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책 박람회 ‘2023 전주책쾌: 독립출판 북페어’가 전주덕진공원 내 연화정도서관에서 열린다.
전주시가 아세안 주요 문화도시와 손잡고 국제교류와 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무주군은 2023 무주쿨썸머페스티벌”의 개최를 앞두고 관광마인드 함양을 위한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맞아 부안군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잼버리 여행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안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용담댐지사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보급 확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장수군은 수산자원 증식 및 친환경 생태계 보전을 도모하고자 건강한 쏘가리 치어 1만미를 천천면 일대 하천에 방류했다.
장수군 뜬봉샘 생태공원 생태연못에 천연기념물인 남생의 새 둥지를 마련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가 올해는 더 풍성하고 더 차별화된 군민참여형 축제로 개최될 전망이다.
「2022년 하반기 공공재정환수법」 이행실태 점검 결과, 남원시는 환수 보조금 12억 2천만원으로 전국 기초 자치단체 가운데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일손 부족을 겪는 양파농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취임 1주년을 맞아 앞으로 표면적인 변화가 아닌 새로운 리더십과 패러다임으로 역동적인 변화의 길을 개척해 나갈 도정운영방향을 내놓았다.
김관영 도지사가 금융중심지 지정과 금융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과 토론 등 직원들과 함께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완주군의회가 제9대 완주군의회 개원 1주년을 기념해 화산면 춘산리 예곡마을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