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편에 따른 가맹점 등록 제한 수용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27일부터 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군산으로 통해(通海)!』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대표관광지인 그림책미술관에서 책장을 펼치면 그림이 튀어나오는 팝업 북을 만난다.
전북도는 6·25전쟁 제73주년을 맞아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이란 슬로건으로 6·25참전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라북도와 네덜란드 와게닝겐 푸드바이오 연구센터와 푸드테크와 바이오테크 분야의 지식 파트너십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북도 인재개발원은 ‘전라북도 멘토-멘티’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번기 바쁜 농촌을 위해 완주의 우석대 유학생들이 방학기간 계절근로자로 일하기 전 영농체험을 실시했다.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완주군 오토캠핑장을 찾아 시설과 안전대책을 점검했다.
..
..
정읍시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기획·제작한 6.25 전쟁일 기념 인터뷰‘6.25 참전용사들이 직접 들려주는, 그날의 이야기’가 국방TV를 통해 전파를 탄다.
임진왜란 당시 조선왕조실록과 태조 어진을 정읍 내장산으로 이안하는 행렬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내장산 조선왕조실록 보존터로 가는 탐방로에 설치됐다.
전주시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선구자와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북도가 네이버와 손잡고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를 예방하는데 선제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전북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이 지역 디지털 신산업 육성 및 해외 스타트업 유치 등 글로벌 디지털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을 합친다.
재난산업 육성 및 기술개발을 주도할 ‘침수안전산업 진흥시설 조성 지원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해양수산부와 국립수산과학원에서는 전북 해역을 예찰 한 결과 기존 보름달물해파리 주의 단계를 경계 단계로 상향 대체 발령했다.
전북도는 국회의원-중앙부처-전북도가 한 자리에 모여 전북특별자치도 개정법률안을 이해하고 수용 방안을 논의하는 국회 세미나를 연이어 개최할 계획이다.
전북도청도서관은 전라북도 공공도서관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전라북도 공공도서관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주시가 공원과 공공시설,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서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