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가 2022년도 열린어린이집 운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전북도는 2021년말 기준 414개소를 선정해 운영 중인 열린 어린이집을 500개소까지 늘린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어린이집 1,115개소의 약 ..
전북도는 장애인의 인권침해 예방 및 권익 향상을 위해 소속 공무원 및 공무직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추진한다. 직장 내 장애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함으??..
전라북도는 도시민들이 농촌에 거주하며 일자리, 생활 등을 체험하고 주민들과의 교류 기회를 갖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농촌에서 살아보기’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
..
..
..
..
전라북도교육청 군산교육문화회관이 1년간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개관식을 가졌다. 6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군산교육문화회관 앞마당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김승환 교육감과 김희수 도의회 교?..
취약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던 독거노인 가구의 욕실과 주방이 사용하기 편리한 환경으로 개선됐다. 전주시 주거복지센터와 에코스ENC은 지난 4일 완산구 소재 주거취약계층을 찾아 욕실개선사업을 ..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나만의 책’을 만드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립 완산도서관은 오는 16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대문책(프렌치도어북) 만들기 △?..
전주시는 6일 시집전문도서관인 평화동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 김사인 시인을 초청해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나도 시인’ 시민 시(詩) 쓰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시민 누구나 자신의 색을 담은..
전주시내 곳곳에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배움터가 조성된다. 전주시는 코로나19 여파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
전주시가 일하는 저소득층과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돕기로 했다. 시는 6일부터 일하는 기초수급·차상위가구와 저소득 근로청년 등을 대상으로 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
전주시민과 여행객이 쉽고 편하게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이곳저곳을 찾아다니는 이동형 갤러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전주시는 전주 곳곳을 이동하며 시민과 여행객이 쉽고 편하게 예술작품??..
전주시가 불법 경작 등으로 몸살을 앓아온 인후공원을 시민들에게 돌려준다. 시는 인후공원 일원의 불법 경작지를 시민들에게 공원으로 돌려주기 위해 은행나무 등 100여 그루를 식재할 계획이라고 6..
전북도가 4월 29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경관보전 직불금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경관보전 직불사업은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작물을 재배하여 아름다운 농촌 경관 조성으로 지역축?..
전라북도는 관광지 입장권과 지역 특별할인가맹점을 연계한 패키지 구성의 온라인 전용 전북투어패스 단독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도내 관광지를 찾아 투어패스를 이용한 관광객들의 ..
전라북도는 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상수도 시스템 확충과 도민 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상수도 분야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첫째, 안정적인 물 공급??..
전라북도교육청이 일본 정부의 역사 왜곡과 독도 영유권 주장과 관련, 올바르고 일관성 있는 역사 인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6일 전라북도교육청은 우리 정부와 국민의 강력한 시정 요구에도 불구??..
전라북도교육청이 교원치유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일 도교육청은 교육활동 침해·피해 경험을 치유하고, 예방하고자 ‘2022년 교원치유지원 집단 프로그램’을 마련, 추진한다고 밝혔다. 집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