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저소득층 아동의 신체·정서 발달 지원..
사회

전주시, 저소득층 아동의 신체·정서 발달 지원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2/27 11:09
전주시 드림스타트, 전주시태권도협회와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태권도 지원사업 시행

↑↑ 전주시, 저소득층 아동의 신체·정서 발달 지원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주시가 전주시태권도협회와 손잡고 저소득층 아동들의 신체·정서 발달을 위해 태권도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전주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태권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통합사례관리 대상 아동 중 스포츠바우처 선정자를 제외한 비만·저체중·사회성 발달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선정된 아동들은 협약기관인 전주시태권도협회 소속의 태권도 학원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전주시태권도협회는 태권도 강습비를 재능기부 형태로 일부 후원하고, 참여 아동은 소액(2만 원)의 본인 부담 강습료만 내면 된다.

전주시 드림스타트도 매월 강습 지원금을 스포츠바우처 지원금액과 동일한 비용(월 9만5000원)으로 상향해 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현옥 전주시 아동복지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저소득 아동들이 태권도를 배울 기회가 많아졌음에 전주시태권도협회에 매우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