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의 매력을 찾아 알리는 '시민 홍보대사' 출발..
문화

전주의 매력을 찾아 알리는 '시민 홍보대사' 출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3/29 09:38 수정 2023.03.29 12:17

전주시민 홍보대사 위촉식(사진_전주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시민들이 숨겨진 전주의 매력을 찾아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됐다.


전주시는 28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2023 전주시 시민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시민홍보대사는 지난달 13일부터 지난 3일까지 공개 모집을 거쳐 선정된 20대부터 50대까지 회화작가와 블로그 인플루언서, 직장인, 주부, 프리랜서 등 7명으로 구성돼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시민홍보대사들은 위촉장을 받고, 연간 활동 계획과 주요 일정을 확인하며 앞으로의 활동 의지를 다졌다.

이들은 올 연말까지 약 10개월에 걸쳐 매월 자신이 생각하는 전주의 매력적인 장소를 새롭게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홍보대사가 뽑은 새로운 전주 N경(가칭)’을 선정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전주시를 알리는 홍보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월별 정기 회의와 더불어 네이버 밴드를 통해 수시로 시정 소식을 전달받고 활동 사항 공유하는 등 시민이 주체가 되는 홍보에 앞장서기로 했다.

시는 시민홍보대사의 활동에 따라 매월 소정의 수당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형미 전주시 홍보담당관은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민들이 모인 만큼 우리 시의 보석 같은 공간들을 찾아내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