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남원시, 여성농업인 시의적절 봄 약선 요리 실습..
문화

남원시, 여성농업인 시의적절 봄 약선 요리 실습

장운합 기자 k2k2com@hanmail.net 입력 2023/04/12 16:17 수정 2023.04.12 16:19
남원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밥상 만들기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는 남원명품농업대학 여성농업인반 30명을 대상으로 봄 제철 나물, 남원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약선 요리 실습을 진행하였다.(사진-남원시청)
[굿모닝전북=장운합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는 남원명품농업대학 여성농업인반 30명을 대상으로 봄 제철 나물, 남원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약선 요리 실습을 진행하였다.

첫 실습으로는 봄에 즐기기 좋은 식재료를 이용하여 면역력을 키워주고, 염증에 효과적이며, 생리 기능 또한 활성화할 수 있는 인삼방품밥, 참나물된장국, 미나리연근무침, 달래두부샐러드 등을 만들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약선음식 지도사 자격증반으로 약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영양적이고, 위생적으로 요리를 하며, 새로운 약선 요리를 개발할 수 있는 최고급 수준의 교육이 진행되며, 약 1년 동안 이론 17회, 실습&견학 10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고인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남원시가 약선음식 전문가를 양성할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 경제에 활성화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장운합 기자 dacom21@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