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치매극복 챌린지’ 실시..
사회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치매극복 챌린지’ 실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9/15 16:03

부안군,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 맞이해 “함께하는 치매극복챌린지” 행사 진행(사진-부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이하여 부안군민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치매극복챌린지” 주간행사를 9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진행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부안군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챌린지 활동 2가지(치매바로알기 퀴즈 풀기, 치매안심센터 앞 포토존에서 인증사진 촬영)를 모두 참여한 부안군민 250명에게 선착순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와 더불어 사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군민 모두가 치매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통해 치매와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 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안군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