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야간 무료 개관 운영..
사회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야간 무료 개관 운영

이창호 기자 khh621222@gmail.com 입력 2025/08/07 21:20
2025 군산국가유산 미디어아트’행사에 맞춰 두 차례 개관
1차는 8일~9일·2차는 15일~16일 저녁 6시~8시까지 운영

 

                                                     

                                   군산근대 역사박물관(사진 군산시 제공)

[굿모닝전북신문=이창호기자] 군산근대 역사박물관이 ‘2025년 군산국가유산 미디어아트’가 열리는 기간 중 2차례에 걸쳐 야간 무료개관을 추진한다.

이번 무료개관은 ‘2025년 군산국가유산 미디어아트’ 행사 기간에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1차 야간 무료개관은 8일~9일이며, 2차 야간 무료개관은 15일~16일로 관람시간은 저녁 6시부터 8시까지이다.

근대역사박물관은 지하1층부터 지상4층까지 연면적 4천248㎡ 규모로 해양물류역사관·유아체험관·시민열린갤러리·기획전시실·근대생활관 등 살아있는 근대역사 교육문화시설로 사랑받고있다.


야간 무료개관 외에도 박물관은 관람객들을 위해 매월3회 토요일오후에는 연극, 일요일오후에는 전래놀이 행사를 선보이는 중이다. 또, 실내에서는 토·일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마술과 서커스등 다채로운 거리문화공연을 펼쳐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좋은반응을 얻고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야간운영을 통해 관람객들은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휴식 공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야간무료개관을 통해 관람객의 체류연장에 기여하고 군산의 야간관광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구군산세관 본관’은 8일 개막한다. 근대문화유산에 역사적 이야기를 담은 창작 미디어아트 퍼포먼스인 이번 프로그램은 야간문화관광 명소화 부각과 근대문화유산의 중심지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이창호기자 khh621222@gmail.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뉴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