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는 국가인권위, 학계, 교육계, 전북연구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인권 역사 현장의 기억화 및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16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
네팔 농업축산개발부 Govinda Sharma(고빈다 사마) 차관과 관계자 등 10여명이 9월 16일 전북 스마트팜혁신밸리를 방문했다. 최첨단 시설원예기술이 적용된 전북 스마트팜 혁신밸리와 스마트팜 청년창?..
전주시가 시설거주 장애인들의 지역사회 정착과 자립을 돕는다. 시는 시설거주 장애인과 입소대기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사업??..
전주시 서학예술마을에서 다채로운 계절의 색감과 색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전주시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서학예술마을도서관에서 도서관 개관 이후 첫 번째 기획전시회인 ..
생태 특화 도서관인 전주시립 건지도서관에서 자연과 동행하는 아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립 건지도서관은 오는 23일과 30일 2회에 걸쳐 전주지역 어린이와 학부모 등 30..
전주시립 송천도서관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유선미 아임굿아동발달센터 소장을 초청해 ‘부모- 자녀기질에 따른 양육방법과 부모역할’을 주제로 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경계선지능아동??..
전주시가 국토교통부에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를 공식 건의했다. 이는 지난 6월의 해제 요청에 이어 두 번째다. 시는 전주 전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지난 2020년 12월 이후 주택시장을 지속 ??..
전주시 완산구는 2013년부터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적재조사는 100년 전 일제에 의해 작성된 종이 지적도와 실제현황의 일치하지 않는 등록사항을 바로잡기 위한 사업이다. 지적재조사사..
전북도는 9.14일 열린 ‘팀별 벤치마킹 아이디어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15건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발표 심사는 지난 7~8월에 개최된 실국별 도지사 주요업무계획 보고시 ..
2022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GSTC) 아시아·태평양 국제 컨퍼런스가 15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400여명의 관광, 생태 등 지속가능 관광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막이 올랐다...
전라북도는 15일 도와 14개 시·군 세외수입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세외수입 연구발표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발표대회는 세외수입 발굴 우수 기법의 개발·공유를 통해 지방재정을 ??..
전라북도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유아(만4~6세)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육 참가 희망자를 22일까지 모집한다. ‘21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 유아의 과의존 위험군 비중은 4??..
전라북도는 전라북도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마이스 행사 장소를 발굴·육성해 마이스산업의 육성기반을 강화하고자 2022년 전라북도 유니크베뉴’를 7개소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유?..
전라북도는 한국증권학회, 국민연금연구원과 공동으로 15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연금개혁과 기금 자산운용 체계 개편방안’을 주제로 공동 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국내‧외 검사능력 평가에 참가해 감염병 분야 6항목과 환경 7개 분야 80항목에서 최고 수준인‘적합’평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연구원은 전세계 80개국 이상의 시험..
전라북도는 지난‘8.8~17 집중호우 피해’에 따른 복구계획을 확정하고 예비비 등을 활용해 재난지원금 지급 등 후속 조치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8월 8일부터 중부지방(서울, 경기 등) 중심으로 비?..
성일하이텍㈜가 새만금 산업단지 제2공구에서 전기차 핵심소재인 이차전지 양극재 원료 생산을 위한 제3공장 건설의 첫삽을 떴다. 성일하이텍(주) 이강명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
전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여름철 무더위를 고려해 중단했던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을 이달부터 재개한다고 15일 밝혔다.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TNR)’은 도심지나 주택가에서 자생적으로 살아가는 길?..
전주시는 올 연말까지 2022년산 공공비축미 2079톤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는 포대벼 기준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592톤 증가한 것으로, 올해 전북지역 전체 매입 규모인 8만8329톤의 2.3%에 해?..
전주시는 9월 정기분 재산세로 14만여 건, 629억 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53억 원이 증가한 것으로, 주요 증가 원인은 공시지가(8.93%) 및 주택가격 (11.21%) 상승에 따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