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기온상승으로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식재료 보관·섭취 및 개인위생 철저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산시가 연안해역의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가 도심 생활권 녹색공간 확대와 녹지 네트워크 구축으로 친환경 녹색도시로 변화하고 있다.
70개 국가의 공간정보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 총회가 전주에서 열렸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개최될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 현장을 방문해 잼버리대회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정읍시 산외면은 노인․장애인 등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면사무소 공영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문화장터를 열었다.
폐지를 수거하며 생활해온 노인이 4년째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실천해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이 야경을 즐기며 음악도 감상할 수 있는 공연장으로 제공된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근로권익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민국 정원산업 육성을 위한 전국 최대 규모의 정원산업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렸다.
무주군문화관광해설사 김진남 씨(58)가 2023년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전국대회에서 한국관광공사상을 수상했다.
무주군은 “혁신성장 거점으로의 도약”을 위한 농공단지 입주기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전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공예축제인 ‘2023 공예주간’이 부안에서도 열린다.
국가중요어업유산 제10호로 지정된 곰소염전에서 초채염제가 열렸다.
진안군이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연극협회 완주지부가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뮤지컬과 로컬푸드 인형극을 운영한다.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리더 그린생활 실천교육을 실시, 기후위기 속 대응방법을 함께 고민했다.
완주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임실치즈테마파크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사)장수군자원봉사센터 2023 전북 아·태 마스터스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활동을 운영했다.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스승의 날인 15일 ‘찾아가는 아웃리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