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가 코로나19에 따른 변화된 여행 패턴을 반영하여천천히 걸으면서 전북의 매력을 맘껏 느끼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어슬렁어슬렁 전북여행‘길’투어」를 시작한다. 전라북도는 전라..
전라북도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에 따라 최근에 신규 임용된 120여명의 새내기 공무원들의 안정적인 공직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새내기 마음돌봄 심리상담`을 진행한다. 전북도는 MZ세대 신규 ..
전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에너지진단 용역’ 결과, 에너지 효율 인증등급 중 1+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에너지 효율 면에서 상위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건축물 에너지 효율 ??..
전북 대표 관광지인 전주 한옥마을과 고사동 일대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스마트 쇼핑거리’로 탈바꿈한다. 전라북도와 (재)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쇼핑관광 활?..
아름다운 전주한옥마을 야경에 고즈넉한 빛이 더해진다. 전주시는 올 상반기에 총 1억 원을 투입해 전주한옥마을만의 은은하고 따뜻한 전통문화의 거리와 어울리고 한옥기와의 처마선을 살린 전통..
화장지나 종량제봉투로 교환받는 재활용품 가짓수가 늘어난다. 전주시는 생활 속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활성화하고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35개 동 주민센터에서 ‘재활용품⇔물품 ..
전주시가 판소리 등 전통 문화공연을 세계적인 콘텐츠로 키우기로 했다. 김승수 전주시장과 유영대 재단법인 국악방송 사장은 15일 전주시장실에서 ‘지역전통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전북도는 한국소비자원 및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와 공동 주관으로 ‘세계소비자 권리의 날’(3월 15일)을 기념하고자 14일부터 18일까지 전북도청 1층 로비에서`슬기로운 소비생활, 찾아가?..
전라북도는 국제관광 시장 재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3월 14일 6개국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북도 관광홍보위원 위촉식’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최근 전 세계 코로나19 백신 접?..
전북도는 지역 내 인권 친화적 문화 확산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2022년 전라북도 도민 인권지킴이단 지역별 단장 간담회’를 14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2차 인권기본계획, 인권정책기?..
전북도가 마을공동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마을단위 농촌축제’를 본격 추진한다. 도는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농촌축제’ 사업에 익산 성당포구 행복..
전라북도와 익산시가 ‘국립호남권 청소년디딤센터’ 유치를 위해 본격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청소년 디딤센터는 학습‧정서‧행동상의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상적인 성장과 생활??..
전북도는 행정안전부 2022년도 외국인주민 등 거주지역 인프라 조성 공모사업에 2개소가 선정되어 총 9.2억원(국비 4.6억, 지방비 4.6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서 ..
전북도는 14일 도청 회의실에서 ’22년 2월 중 업무성과가 탁월하여 전북의 위상을 빛낸 3개 부서를 대상으로‘이달의 으뜸 도정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의 ‘으뜸도정상’ 제도는 도민??..
전라북도 산림박물관은 산림청 공모사업인 ‘2022년 국산재 활용 촉진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국산재의 우수성과 활용방식을 홍보할 ??..
전라북도는 공공건축물의 탄소중립을 실현하여 공공 및 민간으로 확산을 도모하는 탄소중립 선도모델 시범사업에 전국 5개소 중 2개소가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 중이다. 탄소중립 선도모델 발굴사업..
전라북도는 상수도 현대화사업 환경부 공모사업에 완주, 무주 2개군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145억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금년 1월부터 2월까지 전국 161개 수도사업 지자체를 대상으로 상?..
전북도는 산림청에서 실시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무주군이 선정되어 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은 친환경 탄소저장 소재??..
전주시가 소규모 사업장의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4월 15일까지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시는 올해 총 9억260..
문화예술과 인권의 공간으로 탈바꿈한 전주시 서노송예술촌에서 미디어아트 장르를 개척한 세계적인 거장 백남준(1932~2006) 특별 전시회가 열린다. 전주시는 한국이 낳은 비디오아트의 창시자인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