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영농철 농작업 대행에 나서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군은 ‘두길교회’, ‘설호사(雪湖祠)’, ‘김해김씨(金海金氏) 김범수 소장 고문서’를 향토문화유산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진안군은 6월~8월까지 3개월간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집중 홍보 기간으로 운영한다.
완주풍류학교가 유아를 대상으로 한 무료 국악체험을 운영한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청소년들의 주말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포켓볼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했다.
장수군은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장수읍 남산 충혼비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임실군이 콩 파종 전 안정적인 재배를 위해 현장 지도에 나섰다.
임실군이 옥정호 순환도로 일원에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꽃이 활짝 피어 이용객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남원시가 중국 심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리는 ‘2023 UAS EXPO(중국 국제 무인기 시스템 박람회)에 참가했다.
남원시가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김미정 군산부시장이 군산내항 및 군산항의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과 관련해 군산새만금신항 개발 현장을 방문했다.
군산시는 2023 군산시간여행축제 시민참여공연팀(군산스타) 선발을 위한 오디션 방식의 공연을 6월 한달 간 진행한다.
고군산군도의 말도, 명도, 방축도가‘찾아가고 싶은 여름섬(이하 여름섬)’에 선정됐다.
전북경찰청이 제68회 현충일 및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청장, 부장, 과장, 임실경찰서장 등이 임실국립호국원을 방문했다.
정읍시는 '정읍시 관광개발사업 발굴 및 역사·문화자원 관광벨트화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기본구상, 관광 발전 전략 및 방향, 실행 로드맵을 공유했다.
정읍시가 정읍에 적합한 새로운 벼 품종개발에 나섰다.
전북도와 농협중앙회전북지역본부가 주관하고 대구경북호남향우화가 주최한‘대구경북 호남향우회 생생직거래장터’가 성황리에 열렸다.
전북도청 야외광장에서 열린 제13회 그린웨이 환경축제가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주시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독거노인과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관리를 강화하고 나섰다.
전주시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인 ‘이수지’ 작가와의 만남을 끝으로 약 3주간 이어온 ‘제2회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을 모두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