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교육

진안군,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2/02 15:45
- ‘기공체조교실’과 ‘중풍예방교실’로 지친 심신에 안정을! -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은 이달 10일까지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한의약 총명한 백세 기공체조교실’과‘중풍예방 운동양생교실’이다.

먼저 ‘한의약 총명한 백세 기공체조교실’은 기공체조를 통한 심신 이완법과 호흡훈련 및 명상수업으로 구성하며 기혈순환과 근력강화에 도움을 주어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여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 관절염 환자들에게 권장된다. 40세 이상 지역주민 중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한의약 중풍예방 운동양생교실’프로그램은 중풍예방 신체활동, 중풍예방관리법 교육, 한방양생 및 통합보건교육(영양·금연·절주·구강), 만성질환 예방교육 및 상담 등을 진행하며 60세 이상 주민 중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신분증 지참 후, 진안군보건소 2층 건강증진팀 방문·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은 특색 있는 내용과 맞춤형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올바른 건강지식을 습득하여 이를 생활화하고, 중풍 전조증상들을 미리 인지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