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학교4-H 과제활동 꽃묘 지원..
사회

진안군, 학교4-H 과제활동 꽃묘 지원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25 15:38

4-H는 지(Head), 덕(Heart), 노(Hand), 체(Health)의 각 머리글자 H를 의미한다.(사진-진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은 지난 25일 진안지역 학교 4-H 꽃묘 키우기 과제교육으로 4개교에 금잔화, 패랭이 등 꽃묘 12종 1,270주를 보급했다.

꽃묘 키우기 과제활동은 매년 관내 학교 교사와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과제활동이다.
또한 진안군 영농 4-H회원들도 바쁜 농번기이지만 각 학교에 꽃묘를 직접 전달하고, 배부 받은 학생들은 교내 화단 및 텃밭에 식재하고 직접 길러봄으로써 자연환경의 가치를 배우고, 긍정적인 인성 및 정서를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고경식 소장은 “진안군 학생 4-H회원들이 꽃묘 키우기 등 다양한 과제활동을 통해 지·덕·노·체의 4-H이념을 실천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함양하여 농촌사회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4-H는 지(Head), 덕(Heart), 노(Hand), 체(Health)의 각 머리글자 H를 의미하며,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하고 배우자는 목적 아래 자연을 사랑하고 농촌에 대한 애착을 가진 미래농업·농촌의 주역 육성을 목표로 한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