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군 가족센터, ‘안전한 생활, 가족의 행복’ 프로그램..
사회

부안군 가족센터, ‘안전한 생활, 가족의 행복’ 프로그램 진행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7/10 15:53

부안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으로 『안전한 생활, 가족의 행복』 프로그램 진행(사진-부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부안군 가족센터(센터장 김화순)는 지난 8일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으로 『안전한 생활, 가족의 행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찾아 자녀들이 좋아하는 간식(피자와 치즈)을 부모·자녀가 함께 만들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가족의 따스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전북119 안전체험관을 통해 재난상황(화재·지진·태풍 등)에 대처하는 방법과 가상 재난상황에서 자신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방법들을 배우고, 위기상황에서 담력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는 “TV나 언론매체를 통해 재난상황에 대처하는 방법들을 알고 있었으나 가상 재난상황을 맞닥뜨리니 긴장되고 당황스런 부분 있었다” 며 “이번 안전체험을 통해 나와 가족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있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행복인지 새삼 더 알게 되었다며 가족들과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부안군 가족센터(센터장 김화순)는 지역주민 모두 커다란 의미의 한 가족을 이루어 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