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주거복지센터, 찾아가는 교육 및 상담 실시..
사회

전주시 주거복지센터, 찾아가는 교육 및 상담 실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7/13 15:52 수정 2023.07.13 15:56
- 전주시 주거복지센터, 전주시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맞춤형 교육 운영
- 직접 수요처에 찾아가 주거복지 정책 등 소개하고, 고민 해결을 위한 1:1 상담도 진행

전주시,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과 이동 상담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주거복지정책 소개(사진-전주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시 주거복지센터(센터장 오은주)는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과 이동 상담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주거복지정책을 소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주거복지교육 및 상담’은 △주거급여 △집수리사업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지원사업 △주택임대차보호법 등 공공과 민간에서 실시하는 각종 주거복지 정책을 소개하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주거복지에 관심 있고 정책에 대해 소개받고 싶은 기관 등에서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지식을 가진 주거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찾아가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단순한 정책 설명에 그치지 않고 교육 후에는 주거 관련 문제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 대한 개인별 상담도 진행된다.

센터는 이를 통해 시민들이 주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주거 관련 고민을 해결할 실마리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등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센터는 7월에는 지난 5일 덕진지역자활센터 자활 주민을 시작으로 전북이주여성상담소와 원광모자원, 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관 등을 찾아가 맞춤형 주거복지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오은주 센터장은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상담’은 주거복지 사업을 전달하는 홍보 효과와 더불어, 직접 찾아가는 주거복지를 실현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