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식생활 개선 교..
교육

진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식생활 개선 교육 실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7/31 15:23
- [건강챌린지] 바른 식생활 ‘오늘도 튼튼’

진안군, 어린이대상으로 식생활 개선을 위한 대상별 영양교육 실시(사진-진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진안군센터)는 7월 18일부터 8월 25일까지 어린이 300여명 대상으로 [건강챌린지] 바른 식생활‘오늘도 튼튼’이라는 주제로 식생활 개선을 위한 대상별 영양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연령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한다.

 
유아 대상 수업에서는 물건이 뒤죽박죽 섞여 있는 시장을 신호등 색에 맞춰 정리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식품을 색으로만 구분하지 않고 영양소별 섭취 분량에 대해서 알아보고 초록불에 해당하는 식품인 과일을 직접 과일을 담아 포장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동 대상으로는 고열량·저영양 식품의 정의와 영양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고 평소 즐겨 먹는 떡볶이의 영양구성과 부족한 영양소를 다섯가지 식품군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직접 요리하는 활동을 통해 식품군을 보다 다가가기 쉽게 풀어 적용해 본다.

진안군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고열량·고지방·당류 및 식사조절 관련 영양교육에 초점을 두고, 어린이들의 식생활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해 건강한 성장을 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