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유희태 완주군수, 교육공동체와 ‘현장 소통’ 눈길..
사회

유희태 완주군수, 교육공동체와 ‘현장 소통’ 눈길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입력 2023/10/17 14:22
-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마을교육공동체 간담회 개최

유희태 완주군수,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간담회 가져(사진-완주군)

[굿모닝전북=박용옥기자]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는 17일 가족문화교육원 평생배움터에서 학부모매개자, 진로 멘토, 교육 공동체, 마을기관 대표 등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사회 소통과 협력을 위한 만남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센터의 지원 영역별 마을교육공동체 및 학교-마을기관 활동 성과와 교육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동아리 이서골목 FC 김철희 회장은“이서 지역의 43개 가족이 만나 축구라는 관심사와 마을교육공동체라는 소속감으로 현재 120여명의 회원들이 있다.”며,“센터의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꾸준히 활동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완주군 공동체의 일원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앞으로 지역과 함께 만드는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 현장을 찾아 자유롭게 소통하며 마을교육 발전을 위한 지혜를 함께 찾고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은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는 오는 20일 저녁 7시 완주군청 1층 대회의실에서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