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이리모현초,「모현 별빛 도서관」및 디지털 MBS방송국 개..
교육

이리모현초,「모현 별빛 도서관」및 디지털 MBS방송국 개관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5/02 13:46 수정 2024.05.02 13:52
- 동시 낭송, 전교생 도서관 방문 이벤트, 관현악 공연 등 다채로운 개관식 열려
- 유튜브 채널 가능한 방송 장비 구축 후 학생 PD와 아나운서 중심 방송 송출

이리초, '모현 별빛 도서관·MBS 방송국 개관식'(사진-전북교육청)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이리모현초등학교(교장 임미성)는 2일 「모현 별빛 도서관 ․ MBS 방송국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현대화 사업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한 모현 별빛 도서관과 익산교육지원청 교육환경개선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교내 방송실 사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개관식에는 도교육청 및 익산교육지원청, 익산시립모현도서관 관계자, 학부모 등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전교학생회장의 동시 낭송, 전교생 도서관 방문 이벤트, 관현악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에서 열렸다.

 
모현 별빛도서관은 본관 1층 교실 두 칸 크기(140㎡)에 장서 30,800권을 보유한 기존 도서관을 복층 형태의 다락방, 계단형 독서 공간, 전면 서가 재배치,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을 설치하여 별빛이 빛나는 공간에서 책을 읽고, 함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중앙현관에서부터 시작되는 파란 계열의 ‘칭찬 춤 고래’와 ‘어린 왕자’등 시각적인 독서 독려 구조물을 통해 독서 동기 유발에 힘썼다.

MBS 방송국은 개교 당시 실내에 있었던 곳으로 시설 노후화에 따라 방송 송출이 되지 않는 등 학생 재난 대피 훈련 시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하여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 방송국 시설 개선을 통해 유튜브 송출이 가능한 선명한 화질과 명료한 음향 시설 활용이 가능하게 되어 교직원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학생 PD와 아나운서로 구성된 방송부원들이 동요․클래식 방송, 신청곡 방송, 학생자치회 회의 보도 등을 통해 학생참여 자치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현 학교운영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학교 도서관과 방송국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교육청과 의회, 교장선생님 모두 감사하다. 우리 아이들이 책을 읽고 성장하고, 학생 자치를 통해 심성이 따뜻하고, 스스로 실천하는 미래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