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 완산서 삼천지구대, 유치원생 상대 범죄예방교육 및 ..
사회

전주 완산서 삼천지구대, 유치원생 상대 범죄예방교육 및 직업체험 실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5/17 14:54 수정 2024.05.17 14:58

전주 완산 경찰서 삼천지구대, 유치원생 대상 범죄예방교육 실시(사진-전주완산경찰서)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전주 완산 경찰서(서장 정창옥) 삼천지구대에서는 17일 우석대부설유치원생 61명을 대상으로 위급상황 시 신고방법 및 교통사고 방지 등의 범죄예방교육 및 경찰관을 꿈꾸는 유치원생들에게 경찰을 소개하고 순찰팀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직업 체험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위급상황 시 호루라기를 이용도움 요청 ▲친구간 폭력 및 괴롭힘 금지 ▲차량 탑승시 안전벨트 착용 ▲112신고 방법 등 자라나는 새싹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의식을 향상시켰다.

 
또한 아동용 근무복을 착용한 후 당당한 경찰관의 모습으로 순찰차 내 각종 장비를 확인하고, 경찰관이 보여주는 역할극을 통해 수갑 및 삼단봉 등 각종 경찰장비 사용장면을 직접 보며 경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혔다.


이세철 삼천지구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범죄 예방 교육을 적극적으로 해 어린이범죄와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삼천동을 만들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