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라북도, 고3 담임 대입 수시 진학지도 역량강화한다..
교육

전라북도, 고3 담임 대입 수시 진학지도 역량강화한다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06/23 11:05
오는 27∼28일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 학종 특징 및 지원 전략 안내

↑↑ 전북교육청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라북도교육청이 고3 담임교사의 진학지도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2023 대입 수시 진학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오는 27~28일 전주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대입 제도 및 전형의 변화에 따른 수시 진학지도 방안을 안내하고, 도내 고등학교 교원의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수능 전형의 확대 등 변화한 상황에 맞는 진학지도 방안을 모색하고, 개선된 대교협 대입상담프로그램의 기능 이해와 효율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박상용 전주사대부설고 교사가 `2023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 및 지원 전략`을, 김훈 전일고 교사가 `2023학년도 수시 상담을 위한 대입상담프로그램 사용방법`을 각각 설명한다.

연수는 27일과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동일과정으로 이틀 중 하루를 선택해 참석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급변하는 대입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형태의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진학지도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자 한다˝면서 ˝단위학교의 상황에 맞는 수시 진학지도 계획을 수립하고, 맞춤형 대입 진학지도 효율성을 강화해 교육수요자 만족도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