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교육청, 직업계고 교원 미래역량 강화 나선다..
교육

전북교육청, 직업계고 교원 미래역량 강화 나선다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11/24 11:36
25일 교장(감), 오는 12월 2, 9일 교사 대상 연수 운영

↑↑ 전북교육청, 직업계고 교원 미래역량 강화 나선다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라북도교육청이 교원들의 미래역량 강화에 적극 나선다.

도교육청은 ‘2022. 직업계고 교원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AI 연수’를 25일 전주대학교 인공지능연구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직업계고 교장 및 교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AI산업수요기반의 창의적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관리자들에게 미래산업의 변화를 안내하고, 인재 양성 방안 등을 설명하기 위한 자리이다.

연수는 △인공지능 소개(개념, 발전과정, 최신동향) △정책방향 및 인재양성 방안 △머신러닝(지도학습, 비지도학습, 강화학습) 소개 및 실습 △딥러닝(CNN, RNN, GAN) 소개 및 실습 등으로 이루어진다.

강사진으로는 전주대 관련 학과 교수들이 직접 참여한다.

오는 12월 2일과 9일에는 직업계고 교원을 대상으로 한 AI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도내 직업계고 교사들에게 산업 변화에 요구되는 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AI 교육의 교육과정을 설계 운영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이며, 이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3년 1~2월에는 15시간, 30시간의 AI심화연수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이 먼저 강화돼야 한다”면서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SW․AI교육 분야 지원뿐만 아니라 교원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