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저소득 취약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어부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3년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공모사업에 선정된‘부안 도깨비’는 6월부터 9월까지 변산면 부안영상테마파크에서 매주 토요일에 공연한다.
진안군일자리센터는 진안문화의 집에서 ‘2023 진안군 일자리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개최했다.
진안군이 마령고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질공원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완주군 청소년센터 고래가 소통을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마음의 위로와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완주의 양파와 마늘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완주군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플럼코트 농가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올 여름 휴가지는 완주군 동상면이 떠오른다.
장수군이 ‘제2회 섶밭들 산골마을영화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실군이 7월 중에 다양한 사회계층 배려를 위해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의 입장료 감면 규정을 적용한다.
남원-서울 중장년 팬슈머 양성 사업에 참여한 중장년 전문가 그룹이 남원 사회적경제 및 로컬기업과 공감투어 교류를 통해 서로의 자원 및 재능 나눔을 통한 상생협력 사례를 만들어가기로 했다.
남원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출산 전·후 산모와 육아 맘의 산후우울증 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음건강사업 “해피 맘(Mom)”을 운영한다.
남원시는 농업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전북대학교 총학생회와 연계한 대학생 농촌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AI) 반려인형 무상대여로 돌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룡동에 위치한 군산 야외수영장이 다음달 7일 개장한다.
..
전북경찰청에서는 성폭력·성매매아동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전라북도와 성폭력 상담소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3년 정읍내장산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가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정읍체육관 등 4개소에서 8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정읍 샘고을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면 최대 2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전라북도는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군산대와 ‘지역형 사회적 경제기업 양성 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