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는 천연케이싱 수입업체인 알바니아 AZ 그룹과 도내 축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도 산림청이 지자체 2023년(22년 실적) 지자체 정부평가에서 산림분야『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주시가 농수로 등에 대량으로 번식하며 토종식물들의 성장을 막는 가시박 등 생태계 교란생물을 제거하기로 했다.
어린 시절 독일로 입양된 제니퍼 씨(한국명 송경순)가 노송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가족을 찾는다는 사연이 언론에 보도된 이후 가족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전주시 도시농업을 이끌 전문가 29명이 추가 탄생했다.
부안군은 세계잼버리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숙소를 제공하고 한국의 생활 양식 및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홈스테이 사업 참여가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안군은 국지성 호우와 돌풍, 우박으로 농작물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신속한 피해조사와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서고 있다.
완주생강 홍보체험관 조성사업이 완주군의회 1차 정례회에서 의결되며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로컬푸드 1번지인 완주군이 로컬푸드의 기획생산 체계 일원화를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가 주최한 ‘내일잡고(JOB-Go)!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을 개최했다.
임실군이 기온 상승으로 위생 해충의 부화와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친환경 자외선 LED 포충기를 추가 설치하여 가동한다.
임실군이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대표 특산품인 치즈와 잘 어울리는 먹거리 신제품을 개발·출시했다.
제6회 국제 바둑춘향 선발대회가 남원종합스포츠타운과 계백한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국 최고의 품질로 알려진 전북 남원 명품 복숭아가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시험포장 내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 실증지원사업 완공에 따른 모내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산시가 선유도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사전 준비 상황 보고회를 통해 안전 및 운영사항을 점검하는 등 관리체계 확립에 나섰다.
..
전주완산경찰서 남문지구대가 전주 제일고를 방문해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나섰다.
정읍시립국악단 창단 30주년기념 ‘2023 정읍연가’ 공연이 열린다.
정읍시가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