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는 18일 0시 기준 도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100만 명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2020년 1월 31일 도내 최초 확진자 발생 이후 2년 11개월여 만으로, 누적 확진자 100만 명은 전북 인구 의 56%??..
전라북도는 지난 ‘22.12.21~24 대설․한파․강풍 피해에 따른 복구계획을 확정하고 예비비를 활용한 지원금 지급 등 후속 조치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전북도는 18일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사유??..
전라북도중국사무소는 오는 5월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중국 산둥성(山東省) 전역에 방송되는 스포츠전문 라디??..
전북연구원은 이슈브리핑을 통해서 코로나19, 인구감소, 저성장 등의 국내외적으로 지속되는 커다란 위기 속에서 전라북도의 혁신과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2023 전라북도 20??..
전라북도는 설 연휴 기간 사업장의 환경관리인 부재 등으로 인한 환경관리 누수를 방지하고, 오염물질 불법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대기·폐수)을 예방하기 위해 27일까지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민·관 ..
전주시가 전주산 미나리를 활용해 만든 에센스 마스크팩과 참깨와 들깨로 만든 참기름‧들기름을 바이전주우수상품으로 신규 선정했다. 전주시는 지난 17일 바이전주우수상품 신규 선정기업을 찾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시가 설 명절에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계묘년과 어울리는 이색 이벤트를 연다. 전주시는 설 연휴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경기전 광?..
전주시가 전주 발전을 가로막아온 규제를 허물기 위해 20여 년 동안 묶여 있던 주거·상업지역의 용적률을 완화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전주시는 지난달 착수한 ‘전주시 지구단위계획 수립지침..
설 연휴 기간 중 전주지역의 비상진료체계를 담당할 병·의원·약국 총 197곳이 운영된다. 전주시보건소는 설 명절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시민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의 발생에 ??..
전주시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가 지역교육 프로그램과 인프라 등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주교육포털’을 18일부터 운영한다. 전주교육포털은 전주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전주시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원활한 교통소통과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자 설맞이 도로 일제정비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이날까지 ..
전라북도교육청순창도서관이 통합적 공간 혁신(증축 및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만날 도서관에 어울리는 애칭을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순창도서관은 지식정보 중심의 도서관이자 전 세대를 아우..
전라북도교육청이 지역사회가 필요로하는 인재육성을 위해 ‘직업계고 혁신지구 사업’ 공모에 도전한다. 도교육청은 18일 전주비전대학교 행복기숙사에서 전북도와 함께 ‘2023년 직업교육 혁신지?..
미래교육 환경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는 전라북도교육청이 학생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 관련 공청회를 개최했다. 17일 오후 2시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이번 공청회는 ‘디지털 ??..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는 17일, 전라북도 노인복지관에서 『2023 계묘년 어르신 섬김 신년인사회』를 시작으로 23년도 행복 가득한 자원봉사활동의 첫 시동을 걸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도내 어르..
전북도와 경기도가 양 지방정부의 도민들 삶의 질 향상을 꾀하며 지속 가능한 공존공영을 위한 8개 과제 추진에 힘을 합쳐 나가기로 했다. 전북도와 경기도는 17일 전북도청 중회의실에서 김관영 전?..
..
전주시와 전북원음방송이 50+ 세대의 다양한 활동을 돕고자 손을 맞잡았다. 전주시와 전북원음방송은 17일 전북원음방송에서 50+세대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신중년 열정 프로젝트’의 상호 협력을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시가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를 참석해 유럽·중남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시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스페인 국제관광??..
전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주요 도로변과 역·터미널 주변, 상업지역을 중심으로 불법광고물을 대대적으로 정비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차량과 보행에 불편을 주는 유동광고물 정비..